Skip to content

(*.220.171.101) 조회 수 968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아니, 도대체 '멀티태스킹'이 무엇인데?

 

스마 트폰과 아이폰, 애플에 대해 관심을 가진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그들만의 전문용어를 알려고 노력중이다.

그러 한 전문용어중에 요즘 자주 오가는 단어인 '멀티태스킹'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 멀티태스킹"의 의미는 도대체 무엇일까?

먼저 네이버 백과사전에서의 멀티태스킹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다.

 

 2.jpg

3.jpg

  

멀티태스킹 [multitasking]  
  
요약


한 사람의 사용자가 한 대의 컴퓨터로 2가지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거나,

2가지 이상의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실행시키는 것을 말한다. 
  
본문


멀티태스킹은 다른말로 '다중 과업화'라고도 한다. 초기의 컴퓨터는 처리속도가 느리고, 메모리의 용량이 작아 사용자는 한 번에 한 가지 작업이나 한 프로그램밖에 처리하지 못했다. 따라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필요가 있더라도 사용자는 각각의 작업을 하나씩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각각의 출력물을 합쳐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 예를 들어, 표계산이 포함된 문서작성의 경우, 일단 표계산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작업한 후, 그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워드프로세싱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문서를 작성해야 했다. 하지만 컴퓨터 하드웨어의 발달로, 즉 처리속도와 메모리 용량의 증대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것(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컴퓨터 내에서 여러 개의 윈도를 만든 후, 각각의 윈도에 워드프로세싱, 통신, 음악, 표계산 프로그램을 동시에 불러 작업할 수 있게 되었고, 각각의 출력물도 간단한 방법으로 다른 윈도로 옮겨갈 수 있게 되었다. 멀티태스킹은 대형 컴퓨터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가 단말기를 통해 시분할시스템으로 동시에 작업을 하는 것과는 그 의미가 조금 다르다. 


4.jpg

 

"iOS"(Apple)


iOS(이전 iPhone OS, OS X iPhone)는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과 디지털 미디어 재생기기인 아이팟 터치, 태블릿형 컴퓨터인 아이패드에 내장되어 있는 운영체제이다. 실제로는 Mac OS X 10.5(맥 오에스 텐 10.5)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 맥 오에스 텐과 마찬가지로, 다윈 파운데이션을 기반으로 한다. iOS는 Mac OS X의 요소인 코코아, 코어 애니메이션 등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멀티터치를 비롯하여 종래의 휴대전화 및 스마트폰에는 없었던 특징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다. 요약하면, 아이폰 OS는 네 개의 추상화 계층을 가지고 있다. 코어 OS 계층(Core OS layer), 코어 서비스 계층(Core services layer), 미디어 계층(Media layer), 코코아 터치 계층이라는 네 개의 계층을 가지고 있다. iOS는 플래시 메모리에 실릴 수 있으며 대략 반 기가바이트 (GB) 이하의 플래시 메모리 용량을 차지한다. 처음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추가가 허용되지 않았었으나, 2008년 6월 이래 iOS 상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도구인 SDK가 공개되어, 2.0 버전부터는 애플의 App Store를 통해 자유롭게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판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2009년 6월 17일 SDK 지원을 대폭 늘렸고 아이팟 터치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한 3.0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2009년 9월 9일 3.1 버전이 공개되었다 개발 도구의 언어로는 오브젝티브-C가 제공되고 있다. 2008년 3월 6일 아이폰 SDK의 첫 베타 버전이 배포되기 전까지, 이 운영 체제는 처음에는 공식 이름을 갖고 있지 않았다. 그 전까지는 애플 마케팅 측에서는 단순히 "아이폰은 오에스 텐(애플의 데스크톱 운영 체제, Mac OS X)을 사용합니다"라고만 말하고는 하였다. 2010년 6월 8일 애플 WWDC 2010 기조 연설에서 스티브 잡스는 iPhone OS가 아이폰은 물론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도 쓰이는 범용 OS이므로 공식 명칭을 iOS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또한, 2010년 6월 7일 현재, iOS 상에서 작동하는 22만 5천 개 이상의 응용 소프트웨어들이 애플의 앱스토어에 올라가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횟수는 50억회를 넘어섰고, 2010년 6월안에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의 판매량이 1억대를 넘어설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원문 http://blog.naver.com/linzimori/10088679659


※ 추천 버튼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ADMINPLAY corp.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