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내용이지만, SQL Server에서의 백업 설정을 잘 모르실 분들을 위해 작성해봤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백업을 설정할 때 두 가지의 백업을 설정합니다.
하나는 전체 백업이고 하나는 로그 백업입니다.
백업을 설정하기 전에 우선 데이터베이스의 복구 모델(Recovery Model)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very 가 FULL 또는 BULK_LOGGED, SIMPLE 이 셋 중의 하나입니다.
로그 백업을 수행하려면 복구 모델이 FULL 또는 BULK_LOGGED 둘 중 하나여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복원 모델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은 명령을 사용하면 됩니다.
ALTER DATABASE databaseName SET RECOVERY FULL
go
백업을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유지 관리 계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크립트 보다 편리하며, 오래된 파일 삭제 등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새 유지 관리 계획을 선택하고 유지 관리 계획의 이름을
FullBackup이라고 지정합시다.
(이름은 마음대로~)
도구 상자에서 데이터베이스 백업 작업을 끌어서 작업 영역(분홍색)에 갖다 놓습니다.
아래와 같이 백업 유형을 전체로 설정하고 백업을 받을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한 후, 아래 부분에서 백업 파일을 저장할 디렉터리를 설정합니다. 한 디렉터리에다가 받으려면 “각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하위 디렉터리 만들기” 옵션을 체크하지 않으면 되고, 데이터베이스 별로 만들려면 이 옵션을 체크하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 편집 창을 닫고, 도구 상자에서 유지 관리 정리 작업을 추가한 후, 데이터베이스 백업 작업과 연결(녹색) 시킵니다.
이 작업은 오래된 백업 파일을 삭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디렉터리와 파일 확장명을 지정하고,
파일을 보관할 기간을 설정합니다.
이와 같이 설정한 후,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이 작업이 수행될 일정을 설정합니다.
전체 백업은 짧게는 하루에 한 번 정도, 길게는 1주일에 한 번 정도 수행하면 됩니다. 상황에 맞게 설정한 후,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SQL Agent에 작업이 등록됩니다.
로그 백업 설정도 이와 비슷합니다. 네 번째 그림에서 백업 유형을 트랜잭션 로그로 설정하면 됩니다.
로그 백업은 보통 매 시간 단위로 수행하도록 설정합니다.